지난번에 이어 속도를 내서 올립니다~ :-)
05월 05일 화요일 일곱째날이 날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목적지인 영국박물관 가기 전에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던 세인즈버리에 들러서 아침 식사할 것들을 골랐습니다. 지금찍힌 사진을 보니 10시 즈음인 것을 보면 그렇게 일찍 일어난 것도 아니었군요. ^^;;;
영국박물관지도를 따라서 어렵지 않게 찾아간 영국박물관. 벌써 앞마당에서는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부지런한 관광객들~
들어서니 말로만 듣던 노먼 포스터의 유리지붕 홀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운데 공간은 이란의 샤 압바스 왕조의 유물 특별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많이 걸을 것이니 든든하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박물관 카페에서는 커피를 한 잔 사고, 아까 세인즈버리에서 사온 샌드위치 쥬스를 먹었습니다. 역시 새우샌드위치. 외부음식을 먹는다고 눈치를 주는 분위기는 아닌 것 같았지만 어쨌든 미안했어요.
샌드위치와 쥬스, 과일을 모두 먹고 그리스, 이집트, 메소포타미아를 시작으로 천천히 박물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이 세 구역을 보는데 전체 박물관에 머물렀던 시간의 60정도가 걸렸을 정도로 방대한 규모였습니다.
잠깐 숨을 돌리고 다른 곳도 돌아봤는데, 앞서 엄청난 규모에 압도되어 "아 볼 것이 너무 많아."하면서 힘들어했습니다. 한국과 중국, 일본, 잉카, 인도, 이슬람, 아프리카 등 봐야할 것이 넘쳐 나더군요.
나름 이제 그만을 외치고~ 나왔습니다. 아쉬움이 남아서 일정 중에 한 번 더와봐야지... 했는데 그것이 마지막이었어요. 흑흑 ㅠㅠ 박물관에서 나오니 건너편에 만화상점이 있어서 피로함도 잊고 잠시 들러 둘러보았습니다. 지하 공간도 있었는데 일본만화의 영역본이 무척 많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지나다가 눈에 띈 EAT에서 오늘의 스프(버섯스프)를 하나 사먹고
길가다가 라바짜 커피숍에 들러서 배도 채울겸 핫쵸코도 하나 먹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예브게니 수드빈 피아노 독주회이 날 저녁은 위그모어홀에서 열리는 예브게니 수드빈이라는 피아니스트의 독주회가 열리는 날. 위그모어홀도 2번째 라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공연 전후의 위그모어홀 풍경이에요. 건물 뒷편에 연주자 출입구가 있더군요.
이 날 공연은 스카를라티, 하이든, 쇼팽 그리고 프로코피예프의 작품을 연주했는데 저는 처음 실연으로 소나타 7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리가 거의 맨 뒷편이라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곡이 지닌 엄청난 힘과 연주자의 모습에 감동했어요. ㅠㅠ 관람한 공연 중 처음으로 앙코르가 있었는데 찾아보니 스크라빈과 라흐마니노프의 곡이었습니다. : ) 나중에 귀국해서 찾아보니 이 날 독주회를 별점 3개로 평가한
공연리뷰가 있었어요. 하지만 제게는 별 5개짜리 공연이었습니다. 추가로 제 앞자리에 음악을 하는 여자분 2명과 한 명의 남자친구가 앉아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는데 본의아니게 엿듯게 되어 재미있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오늘 먹은 것이라고는 샌드위치와 스프 뿐이라는 생각이 들어 늦었지만 저녁을 먹어야지 하는 마음에 지나가는 길에 있던 와사비에 들러서 초밥을 먹었습니다. 새우+연어+계란+미소시루~ 다 먹고 나니 문 닫는 시간이 되어서 점원들이 청소를 슬슬 시작했는데 다들 한국분들이시더군요. : )
숙소근처 역에 내려서는 오이스터 트래블 카드를 사용한 기록을 조회해 봤어요~ 이 날은 9:25분에 차를 타서 21:41분에 마지막으로 이용을 했었네요~ 이렇게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지출내역- 샌드위치 세트 : 2.99파운드 (세인즈버리)
- 커피 : 1.70파운드 (영국박물관)
- EAT 오늘의 스프 : 2.75파운드 (맛있었지만 따져보면 컵하나에 6천 원 ㅠㅠ)
- 옥스팜 CD : 1.99파운드 (이 날 코벤트 가든 근처에 있는 옥스팜에 들러서 CD도 샀어요. 옥스팜은 이후에도 들른 적이 있어서 자세한 것은 다음이야기에~)
- 수드빈 독주회 : 12파운드 (인터넷 예매)
- 초밥 : 5.10파운드 (와사비)
런던여행 포스트 링크-
런던여행(1)-
런던여행(2)-
런던여행(3)-
런던여행(4)-
런던여행(5)-
런던여행(6)-
런던여행(7)-
런던여행(8)-
런던여행(9)-
런던여행(10)-
런던여행(11)-
런던여행(12)-
빅토리아&앨버트뮤지엄-
코톨드 갤러리 -
파르테논 신전 조각(엘긴 마블) -
노팅힐 포토벨로 마켓 -
영국박물관에서 찍은 사진들 -
런던 - 클래식 공연 예매하는 법